철송유통기지란 무엇입니까?
POSCO 광양 및 포항제철소에서 생산되는 냉연코일을 철도시설을 이용하여 의왕유통기지까지 수송하여 경인지역 고객사에 배송하는 것이며, 보관이 주요 목적인 창고 개념에서 보관보다는 Cross Docking기능에 충실하다고 볼 수 있다.
의왕철송유통기지 설비 및 장비 현황은 어떻게 되나요?
창고면적은 2,100평이며, 상,하차 장비로는 Lifting 능력 25톤 천장크레인(OHC) 2기와 냉연코일 수송 전용사유화차 94량이 운영되고 있으며, 화차1량당 중량에 따라 3개~7개, 평균10ton 코일 5개를 적재할 수 있습니다.
태금역(광양제철소), 괴동역(포항제철소)에서 의왕철송유통기지 까지 거리 및 수송 소요시간은?
태금역(389km)/괴동역(397km)이며, 각 역 발차 후 도착까지 약9시간 소요됩니다.
주 배송지역 및 긴급재 배송시간은 얼마나 소요 되는지요?
주 배송지역으로는 화성/안산/시흥/인천(편도30km ~ 40km)지역이며, 도착된 코일에 대해서는 긴급운송 요청 접수 후 60분내 고객사로 배송 완료 할 수 있는 의왕철송유통기지의 특성인 자체 긴급재 배송에 대한 운영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POSCO 에서 물량을 주문한 고객사 인데 저희 물량이 생산 완료되어 의왕철송유통기지에 도착 여부가 궁금합니다?
당사 의왕철송유통기지로 전화문의를 주시면 제품 미도착 및 철송으로 운송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문의 전화 : 031-462-7007)
냉연코일의 철도수송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1. 신속정확 - POSCO에서 적재 후 역 구내로 인출한 시점부터 24시간내 경인지역 고객사 도착 가능.
2. 고품질 보장 - 충격방지 및 방수, 방설 등으로 고품질 유지.
3. 전천후 수송 - 강우, 강설, 강풍, 운무 등에 관게없이 수송
4. 대량수송 - 1개열차(18량)에 10ton코일 90개 수송 가능.
화차 외부에 표기된 “돌방금지”란 무슨 뜻입니까?
철도역 구내에서 수송원들이 입환작업을 할 때 작업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화차 이동중 연결기를 풀고 기관차를 갑자기 정지시키면 연결기가 풀린 화차는 탄력으로 스스로 이동하게하는 작업을 돌방입환이라 합니다.
이것은 작업시간은 단축시키지만 격돌, 충격, 코일손상등 매우 위험하므로, 품질유지, 사고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절대금지하고 있습니다.
Cross Docking이란 무슨 뜻입니까?
창고에 반입되는 물품을 저장하지 않고 직접 고객에게 직송함으로써 중간처리 과정을 단축하는 프로세스를 의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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